아래 내용은 이용약관 중 주요사항에 대한 설명으로, 이용약관 전문내용과 다소 상이할 수 있고 변경될 수 있으므로, 이용약관 전문 내용은 대표홈페이지(www.freet.co.kr)나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 고객님은 구비서류 제출과 함께 이용계약서를 작성하셔야 하며, 회사는 이용계약서 및 구비서류를 이미지로 보관할 수 있습니다. (이용계약서는 고객님이 보관하시면 됩니다.)
2. 대리인이 신청할 경우 회사는 고객본인에게 가입신청 위임(부탁)여부를 전화 등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가입비는 가입신청에 소요되는 실비로서 해지 시 반환되지 않습니다.
계약의 변경
1. 주소, 부가서비스, 요금제 변경 등은 방문외에 팩스,전화 등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서비스종류, 명의변경 및 핸드폰 변경의 경우에는 대리점 등에 방문 또는 고객센터로 구비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2. 요금미납, 약정내용 위반, 핸드폰 압류, 가압류 등의 경우에는 계약내용 변경이 제한됩니다.
요금에 대한 이의신청
청구된 요금에 이의가 있을 경우 6개월 내에 이의신청 가능하며 회사에 귀책사유(잘못)가 있을 때에는 언제든지 이의신청이 가능합니다.
이용정지
이용요금을 2회 미납한(7만원 이상은 1회) 경우, 타인명의, 예금계좌나 신용카드를 무단으로 사용하여 가입한 경우, 스팸을 전송한 경우 등 약관 위반행위를 한 경우와 법령을 위반한 경우 회사는 서비스 이용을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일시정지
1. 고객이 일정기간 서비스 정지를 원하는 경우 1년에 2회(1회당 90일이내)에 한하여 회사에 일시정지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군입대, 해외 장기체류, 단말기 분실 등의 사유에는 제한하지 않습니다. (다만, 해당 사유를 입증할 증빙서류 제출 필요)
2. 일시정지 신청 후 90일이 지나면 고객님의 별도 신청이 없더라도 회사는 일시정지 해제하고 정상요금으로 환원되고 요금을 정상부과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요금청구서나 SMS방법 등으로 해제 전 7일전까지 고객에게 안내합니다.
3. 일시정지 중에도 월 3,500원(부가세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
손해배상
고객의 귀책사유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 회사는 그 손해를 배상합니다. 단, 천재지변, 전시, 전파특성상 음영지역 발생 및 서비스 특성상 불가피한 경우 등에는 회사의 손해배상책임이 감면될 수 있습니다. 손해배상 금액 : (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한 시간에 해당하는 기본료+부가사용료)X6배의 금액을 최저금액으로 하여 고객과 협의
해지(일반.직권해지)
고객이 전화, FAX 또는 우편 등에 의한 해지신청 시에는 해지 신청일까지 요금을 납입 또는 정산하여야 합니다. 타인명의 도용, 이용요금 미납, 스팸메시지 발송 등 고객이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가 직권해지 될 수 있습니다.
단말기 약정보조금
1. 회사는 단말기 구입비용을 지원(보조금)하는 조건으로 36개월 이내의 의무사용기간(약정기간)을 설정할 수 있고, 영업정책상 필요에 따라 보조금 지급액을 달리할 수 있습니다.
2. 약정보조금 지급일 기준 요금이 미납된 상태이거나 기존 약정보조금 약정기간이 남아 있는 경우 등은 약정보조금을 지급하지 않습니다.
위약금
1. 보조금을 지급받고 약정기간을 설정한 고객은 약정기간(의무사용기간) 내에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아래의 위약금(지원받은 보조금의 반환)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2. 위약금액 산정식은 “약정금액X{(약정기간-약정후 사용기간)/약정기간(일)}이며, 이 중 ‘약정 후 사용기간’ 은 보조금을 지급받아 서비스를 개통한 시점부터 산정하며, 일시정지 또는 이용정지 기간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3. 주생활지에서 통화품질 불량을 이유로 14일 내에 해지할 경우, 고객의 사망, 이민 등의 사유로 해지시, 가입시 약정기간 및 위약금에 대한 사항을 인지하지 못했을 경우(단, 계약서에 서명, 날인되어 있는 경우는 면제되지않음)에는 위약금 감면됩니다.
번호이동
1. 이용요금 미납고객, 3개월이 경과하지 않은 신규가입/번호이동/명의변경 고객은 번호이동이 제한됩니다.
2. 번호이동 후 14일 이내에 고객의 주 생활지(주민등록지, 요금청구지, 직장소재지)에서 통화품질의 이유로 번호이동을 철회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고객은 이용요금을 납부하여야 하고, 신규가입 및 번호이동 수수료를 반환하여야 하며, 기본료의 50%를 납부하여야 합니다.
3. 번호이동 후 로밍통화료, 정보이용료 등 미정산요금은 변경 전 사업자에서 추가 청구될 수 있습니다.
무선데이터 서비스
데이터 통화료란 모바일 인터넷 접속시부터 종료시까지 이용한 데이터 전송량을 기준으로 과금되는 금액이며, 정보이용료란 벨소리, 동영상, 게임 등 모바일인터넷 콘텐츠 이용대가로서, 별도로 과금됩니다.
-. 무선데이터 과금안내:별도 데이터 정액요금 미 기재시 데이터통화료는 기본 요율이 적용됩니다.
WIFI(무료 무선랜)지역에서 인터넷을 이용 중 WIFI지역을 벗어나면, 자동으로 3G망(유료)에 접속되며 무선인터넷 요금이 발생합니다.
-. 무선데이터차단서비스 이용안내:차단서비스 이용 시 일부 데이터계열 서비스 등의 사용이 제한됩니다. 데이터계열 요금제 및 부가서비스 가입 고객의 경우 차단서비스 이용 시 잔여 제공 데이터는 이월 및 환불이 가능합니다. 차단서비스 미 가입 시 무선데이터 통화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통화내역열람
1. 통화내역열람은 고객이 발신한 전화번호에 대해서만 확인할 수 있으며 최근 6개월까지의 통화내역을 열람할 수 있습니다.
2. 발신번호가 모두 표시되는 ‘일반통화내역’은 방문신청을 통해, 일부만 표시되는 ‘요금확인용 통화내역’은 방문신청, 팩스 또는 우편으로 고객센터에 신청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선불서비스
1. 충전 후 충전한 만큼 통화하는 서비스로 충전 잔액 전액 소진 후 15일간 발신이 불가능(착신은 가능)하며, 요금 전액 소진 후 45일 이내 요금충전(납부)를 하지 않을 경우 해지(직권해지)될 수 있습니다.
2. 선불서비스를 중도에 가입계약의 해지를 할 경우에는 잔여 충전금액은 환불하지 않습니다.
고객의 의무
고객은 요금을 지정일까지 납입하고, 주소 및 연락처가 변경된 경우 지체없이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또제공목적 외의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임대할 수 없습니다.
개인정보 수집항목 및 이용 목적
1.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시 관련법규에 따라 가입신청서 또는 이용약관에 그 수집 범위 및 목적을 사전 고지합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방침에서 규정하고 있는 수집항목 및 이용목적 외에, 제 7조 제 4항 및 제 16조 제 1항 제 4호, 9호 및 11호 에 의하여 서비스 계약이 이용정지 또는 해지된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유보하기 위하여 성명, 생년월일(법인ㆍ사업자 등록번호), 전화번호, 이용정지 또는 해지사유 등의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 계약 유지, 이용요금 정산, 요금 관련 분쟁발생시 입증 등을 위하여 가입정보를 수집 및 보유하며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은 해지 후 6 개월 이내로 합니다. 다만, 다음 각호의 1 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기간이 도래 하거나, 조건이 성취되는 때까지 필요한 범위 내에서 가입정보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① 국세기본법 제 85 조 3 규정에 의하여 보관하는 성명, 생년월일, 전화번호, 청구 시 주소, 요금납부내역(청구액, 수납액, 수납일시, 요금납부 방법)의 경우 5 년. [국세기본법에 의해 보유하는 항목에 대해서는 별도 해지고객 데이터베이스에 보관하고 가입. 해지신청서 등 각종 구비서류는 취합하여 별도 보안구역에 보관]
② 요금관련 분쟁이 발생한 경우 보유기간 내에 해당 분쟁이 해결되지 않은 경우
③ 해지고객이 이용요금을 납부하지 않은 경우
④.다른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관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그 법령에 따릅니다.
⑤ 불법스팸 전송으로 계약 해지된 고객의 재가입을 제한하기 위하여 필요한 성명, 생년월일, 전화번호, 해지 사유의 경우 12 개월간 보관합니다